품질관리

품질관리

(주)에버텍은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제공할 수 있는 신뢰도 높은 제품을 공급하기 위하여 품질방침과 품질목표를 설정하고 품질계획(QP), 품질관리(QC), 품질보증 (QA), 품질개선(QI) 등의 방법으로 추진하는 품질경영 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품질 경영중점사항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최고경영자의 의지

품질경영은 경영활동의 기본적인 정신이며 실천사항이므로 전 임직원이 참여하여 활동하며,
최고경영자인 대표이사 사장은 지속적인 관심과 분기별 1회 이상의 경영검토를 통하여 품질 시스템이 이행됨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관리자(PM)의 책임

PM은 프로젝트별 품질시스템의 최종 책임자이며 PM의 의지가 각 프로젝트의 품질경영에 필수적임을 강조하여,
작업규정 및 작업절차를 문서화하고 직접 실천함으로써 품질시스템이 이행됨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설계도서 검토 및 관리

각 기술자는 작업착수 전에 도면검토를 하여 제작/시공상의 문제점이나 중요사항, 주의사항등을 사전에 검토하여 제작/시공에 지장이 없도록 하며, 실제 현장과 맞지 않는 부분을 찾아내어 절차에 따라 개선하고 제작/시공후의 하자 및 문제점 최소화를 위해 노력합니다.
아울러, 항상 최신의 도면이 작업에 사용될 수 있도록 도면에 대한 추적관리를 실시합니다.

품질기록의 관리

프로젝트의 공정과정 즉 계획, 실시, 검사, 개선 등의 모든 업무기록을 품질기록으로 유지하고,
제작/시공 완료 후에도 일정기간 보관하여 운전상의 하자발생이나 문제점 발생 시 추적 관리될 수 있도록 기록관리하고 있습니다.

검사 및 시험

제품의 제작/시공 완료 시에는 즉시 검사 및 시험계획(ITP)을 의무적으로 수립하여 문서화하고,
이 계획에 따라 검사 또는 시험을 실시하여 결과를 기록, 유지, 표시함으로써 시공물이 검사/시험에 적합함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부적합사항 관리

검사 및 시험에서 발견되는 공정불일치 사항, 즉 부적합사항을 식별하여 개선 없이 후속공정으로
진행되는 일이 없도록 사소한 문제라도 투명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교육/훈련

제품은 기술자와 현장작업자의 능력과 정성에 따라 품질이 좌우되므로, 기술자들과 현장작업자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이고 반복적인 교육과 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주)에버텍은 2002년 12월에 CCAS-KOREA로부터 수처리설비의 설계, 생산, 설치에 대한 ISO9001 품질보증 체제 인증을 받았습니다.
CCAS-KOREA는 UKAS(영국인정기관)에 의해 ISO9000인증기관으로 인정된 세계적인 인증심사 기관입니다.

회사소개